1 / 9

영화 '히든 피겨스'가 기대되는 이유

1)
제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3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은 영화 '히든 피겨스'


2)
‘히든 피겨스’는 1960년대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 개발 경쟁을 배경으로, 경쟁에서 미국을 승리로 이끈 NASA의 숨겨진 천재들을 다뤘습니다.


3)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2%, 메타크리틱 100점 만점에 74점을 받으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을 뿐 아니라 새해부터 북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4)
영화는 수학자 캐서린 존슨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녀는 미국의 항공 및 우주 프로그램에 기여하는 등 NASA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줬는데요.


5)
백인 남성 중심으로 돌아갔던 당시 과학계에서 그녀가 여성, 흑인 소수자로서 받았던 차별과 역경을 이겨내는 모습이 관객들에게 용기를 준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6)
영화 비평 사이트 플릭필로소퍼 "백인 남성들만 유능하다는 생각을 철저하게 무너뜨리는 실화" 할리우드 리포터 "보이지 않은 곳에서 인종과 성별의 장벽을 허문 놀라운 여성들의 감동 스토리"


7)
특히,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부문에 후보로 오른 옥타비아 스펜서가 <헬프>(2011)에 이어 생애 2번째로 여우조연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지도 주목됩니다.


8)
백인 남성을 필두로 한 영화가 할리우드의 대다수를 차지했던 만큼, '히든 피겨스'의 흥행은 그만큼 의미가 있는데요. 영화가 다양한 이야기를 기다려왔던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지 기대됩니다.

이소정 | 2017.01.26 10:54